♬ 인생 즐기자!/〃맛집구경 〃

포항맛집)) 입소문이 자자한 조개전골집!! 우미조개전골 (D5200)

하얀앙녀 2016. 9. 5. 16:37





우미 조개전골






With D5200 + 시그마17-70new





매콤한 전골이 생각날때,

간단히 술한잔 해도 되는 장소~

쫄깃한 조개맛을 볼 수 있는 전골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항맛집을 소개해드릴께요 ^^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데.. 먹을때마다 맘씨 좋은 아주머니의 조개전골을 먹을 수 있어

참 행복합니다~~

^^ ㅎㅎㅎㅎ



영업시간은 새벽 2시까지.

대신, 조개가 떨어지면 12시까지만 해요~~




이 집은 포항 CGV 바로 맞은편에 있어서 찾기는 쉬워요.


그리고 주차장은 따로 없고 건물 뒤편 아무곳에 하셔야해요.

조금 불편한데 음식이 맛있으니까~ 찾아가게 되네요^^




가게 간판이 깔끔하게 되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을꺼예요.

처음 가게에 들어갔을땐 음식점이라기 보다는 간단히 술한잔 걸치는 술집 같았어요.

느낌이 ^^




테이블이 여러개 있구요~

안쪽에는 방도 있어요^^


커플과 아이들을 데리고 많이 오시더라구용~~





여기는 메뉴가 하나예요!

조개전골!!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


다 먹고난 후에는 밥도 볶아줘요~~

볶음밥은 1인분 2천원/ 그냥 밥은 천원!



이거슨 조개전골 중!! 입니다~~


3명이서 충분히 먹을 수 있어요~

머 적다면 밥도 볶아먹죠~ ㅎㅎㅎㅎ




메인메뉴 외에 나오는 반찬은 없습니다!!!


땅콩과 당근... ㅎㅎ 기본 반찬^^




보글 보글 보글~~

 잘 끓어 오릅니다...!!


친절한 아주머니가 설명을 해 주셨어요~~

먼저 끓여서 나왔기 때문에 오래 끓이시지 마시고 몇분만 끓이시다 불 끄셔도 됩니다.

너무 오래 익히면 조개가 질겨 집니다~



조개를 통째 넣지않고 먹기 좋게 잘라서 넣어 줘요~~


안에 내용물은 조개 양파 대파 그 외 양념..


이 조개전골은 뜨거울때 먹으면 매워요~ 조심조심~




이렇게 앞접시에 덜어서 후후~ 불면서 먹어요^^

뜨거우니까 ㅋ





밥도 볶아주지만..

전 그냥 밥을 주문을 해서 비벼 봤어요~~


와~~ 맛있어요!!

제 입맛엔 볶음밥 보단 비벼 먹는게 낫더라구요^^








볶음밥입니다.

김도 솔솔 올려주네요~

재료를 따로 넣어 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김치..같은것!


볶아 달라고 하면 그냥 불판을 가져가셔서 그 재료 그대로 해서 볶아 가지고 옵니다~!!





사람들끼리 취향이 다르니 볶음밥을 좋아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입맛대로 비벼 드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적었듯이 여기 조개전골은 약간 맵습니다~

제가 매운건 잘 못 먹는 사람인데 그래도 먹게 되더라구요. 매워도..ㅎㅎㅎ

아마 뜨거워서 매운맛이 더 느껴지는 것 같더라구요~

매움 정도는 한 ★★★☆☆


매운거 잘 드시는 분은 " 이게 머가 매워~ " 라고 하실수 있어요^^


그러니 저같은 사람은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시고 드셔요~~ ㅎㅎ



맵지만 제가 계속 먹을 수 있었던건 맛인거 같애요.

양파가 많이 들어간 조개전골이라 양파를 따로 먹기도 하는데

그 양파맛이 잘 안나요~

국물에 잘 베여 조개맛만큼 맛있어요!!


어떤 집은 고추장맛이 많이 나는데 이 집은 반대예요.

고추장 맛이 많이 안나요..

그런데 매워요 ㅎㅎㅎㅎ


고추가루를 넣었나? 가루도 안보이던데;;;


양념맛이 정말 좋네요..아마 양파도 한몫을 하는것 같습니다.ㅋ



이 집의 별점은..

★★★★☆



맛은 좋아요!!

근데, 시끄러워요 ㅠㅠ 술먹는 옆테이블에서 욕이라도 하면 다 들려요..

조용한 사람도 있지만 술먹으러 오는 사람도 있기때문에 좀 시끄러워요.


이런거 빼면 주인아주머니도 친절하시고 밤 늦게까지 영업을 해서

늦은밤 찾아가도 눈치 주지 않고 ^^

무엇보다 음식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