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ː패션꾸밈〃

직장여성 10분 메이크업!!

하얀앙녀 2005. 8. 23. 14:56

 

① 기초 피부 표현하기

크림을 흠뻑 발라 피부에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한 뒤 자외선 차단 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 파운데이션을 차례로 바른다. 이때 면봉을 사용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갈수록 화장품 양을 줄이면 얼굴이 작아 보인다. 손가락으로 펴 바를 수도 있지만 스펀지를 이용하면 뭉침 없이 골고루 펴진다.

▽자외선 차단 크림=콩알 세 개 크기만큼 바른다. 에센스 크림 타입의 ‘
겔랑’을 추천한다.

▽메이크업 베이스=펄이 들어간 제품을 고르면 피부가 윤기 있어 보인다.


▽파운데이션=‘맥’은 펄이 예쁘고 ‘슈에무라’는 수분이 충분하다.

② 다크 서클 감추기

흔히 흰색 섀도를 바르면 다크 서클이 가려진다고 생각하지만 다크 서클의 잿빛을 가릴 수 있는 색은 오렌지색이다. 눈가 전용 컨실러를 손등에 묻힌 뒤 붓을 사용해 눈가에 발라준다. 비싼 붓을 따로 살 필요 없이 화장품 전문점에서 파는 저렴한 립 브러시를 이용하면 된다. 컨실러는 ‘입셍 로랑’을 추천한다.

③ 하이라이트 표현

컨실러를 이마 아래쪽과 코(T존)에 발라주면 자연스럽게 하이라이트가 형성돼 얼굴에 음영이 생긴다. 이때 콧등에 바르고 남은 컨실러를 코 양 옆으로 자연스럽게 붓으로 쓸어내려 그라데이션 효과를 낸다.

④ 파우더 바르기

퍼프에 파우더를 골고루 묻힌 뒤 잘 털어내 얼굴 바깥쪽을 누르듯 두들기며 바른다. 볼 부위와 T존 부위는 아주 조금 바르거나 바르지 않는 것이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할 수 있다. 건조한 피부에는 융으로 된 퍼프를, 지성 피부에는 면으로 된 퍼프를 사용한다. 퍼프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청결하게 빤다. 입자가 고운 ‘크리스티앙
디오르’의 투명 파우더가 좋다.

⑤ 아이섀도로 눈매 연출

바쁜 직장 여성은 한 가지 색상의 아이섀도를 눈두덩이 전체에 손가락으로 펴 바르는 것만으로도 눈매를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펄이 들어가지 않은 연보라색이나 옅은 복숭아색이 직장 내에서 얌전한 이미지를 준다. 대신 눈의 앞쪽 부분에 펄이 든 흰색 섀도를 살짝 발라주면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고 생동감 있다.


⑥ 눈썹 그리기

본래 눈썹 모양을 살려 브러시로 빗어준 뒤 눈썹이 듬성듬성 난 부분만 ‘에보니’ 연필로 채워주는 것이 자연스럽다. 에보니 연필은 보통 연필처럼 깎지 말고 일자 모양으로 납작하게 깎는다. 눈썹을 빗어주는 전용 브러시가 화장품 전문점에 많다. 눈썹은 적당히 두껍게 표현해야 어려 보인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갈색 연필로 눈 밑을 그리면 눈매가 더욱 또렷해진다.

⑦ 속눈썹을 풍성하게

색조 화장을 많이 하지 않더라도 속눈썹이 풍성하면 섹시한 여성미를 한껏 발산한다. 뷰러로 세 번에 걸쳐 속눈썹을 끌어 올리면 속눈썹이 동그랗게 위로 말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