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ː패션꾸밈〃

타입별 헤어케어 방법

하얀앙녀 2006. 5. 22. 16:35
 
푸석푸석 건조한 극손상 모발


→ 모발에 유·수분을 공급해주는 헤어 마사지



1
머리를 감고 난 직후에 머리에 남은 물기를 적당히 제거하되, 머리 윗부분은 아랫부분보다 상대적으로 수분이 부족하므로 스프레이 등으로 수분을 보충한다.
2 트리트먼트 제품을 바른 모발을 쓸어내리면서 패팅해준다. 제품이 잘 흡수되도록 주먹으로 살살 두드려줘도 좋다. 5분 있다 헹궈낸다.
3 머릿결에 따라 트리트먼트 제품을 바르되, 두피에는 절대 제품이 닿지 않도록 주의할 것. 손보다는 빗을 이용하여 도포해야 모발 전체에 고루 발린다.


비듬이나 머리가 자꾸 빠지는 모발


→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트리트먼트



1
두피에 제품이 골고루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하기 위해 정중앙 가르마를 탄 후, 한 줄씩 옆으로 넘기며 빗을 이용하여 두피 관리 제품을 바른다. 이 때 빗을 사용하면 제품의 흡수가 더욱 효과적이다.
2 이때 가르마를 탄 부분의 두피에 점을 찍듯 두피 에센스를 고루 뿌린다. 두피 에센스 대신 앰풀도 OK.
3 손톱 말고 손가락 끝을 이용하여 제품이 잘 흡수되도록 두피를 비벼준다. 일주일에 1회 정도 해주면 두피의 가려움증이나 비듬 증상이 많이 완화된다.


가렵고 따끔따끔한 문제성 두피


→ 두피 컨디션을 회복시키는 두피 마사지



1
뒤통수 중앙에 가운뎃손가락을 올린 후,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관자놀이에서 머리 위쪽에 이르는 부분을 꾹꾹 눌러준다.
2 모든 손가락을 살짝 벌려 머리 위에 올려놓고 손가락 끝부분의 지문을 이용해 지압한다. 목덜미 윗부분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지압한다.
3 목 뒤쪽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이용하여 충분히 지압하고, 같은 간격으로 두 손가락을 머리 위쪽으로 이동시키며 지압한다.







* 조인스닷컴 & 팟찌